본문 바로가기
부동산

왜 이렇게 다 김포공항으로 모으는지 모르겠습니다..

by 인천수호 2023. 4. 14.
728x90
반응형
SMALL

 

#지하철 을 타고

#출퇴근 을 하고 있습니다.

#인천지하철1호선 을 타고

#공항철도#환승#마곡나루역 에서

하차하는 코스입니다.

새벽 6시에 일어나

6시 27분에 집을 나서는데도

6시 37분 열차를 타는데

무리가 없습니다.

87년식 구축이긴한데

초초초역세권 아파트 입니다.ㅎ

기본적으로 #인천지하철

#서울 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

#1호선 이나 #7호선 처럼

그렇게 붐비지 않습니다.

종점으로

갈수록 사람이 늘긴 하지만

공항철도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죠ㅎ

하지만 7시 10분쯤

탑승하는 공항철도는

발디딜틈이 없고 숨이 턱턱 막힙니다.

그래도 저는

두 거장만 참으면 내리니

다행이긴 합니다만..

두 정거장밖에 되지 않지만

#김포공항역 을 지나치다보니

수많은 사람들이 김포공항역에서

썰물처럼 빠져나가는 현상을 매번 목격합니다.

알고보니

김포공항역은

서울에서도 몇 안되는

#쿼드러플역세권 이었습니다.

#마곡 - #DMC - #공덕 - #서울역 의 공항철도

#여의도 - #강남 - #잠실#9호선

#마포 - #광화문 - #종로#5호선

#김포골드라인 이 합세한 형국이죠

 

기사에서도 언급되었지만

김포공항역에서 환승은

생각보다 부담스럽습니다.

이 환승의 부담은

퇴근 길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

5호선 #발산역 이나 #마곡역 인근에서

회식을 하더라도

악을 쓰고 #마곡나루역 으로 걸어가서

공항철도를 타곤 합니다.

회식을 마친

그 늦은 시간에도

김포공항역에서

공항철도로 환승하려는 인구가

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..

슬픈 건

앞으로 김포공항역에서

환승을 해야하는 인구가

점점 늘어날 예정이라는 겁니다.

기사에 나온 것 처럼

#대곡소사선 이 개통되면

#고양 , #부천 , #시흥 시민들이

김포공항역으로 유입될 것 이고

인천지하철 1호선

#검단 구간 연장으로

#검단신도시 인구가

김포공항으로 유입될 것 입니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yeRW5QF48Y

 

아직까지

재택을 유지하고 있어

주 2~3회, 고작 2정거장이지만

지금도

아침마다 지옥철에서 자리잡고

버티는 것도 개 짜증나는데

#재택근무 도 스물스물

사라지려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

#지옥철 이 더 지옥화될게 뻔히 예상된다면

분명 대비를 해야할 터

#부업 에 에너지를

쏟아부어 #퇴사 를 하던가

#회사 를 계속 다닐거면

서울로 이사를 하던가

둘 중에 하나 아니겠나 싶습니다.

암튼 굿럭!!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