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지하철 을 타고
#출퇴근 을 하고 있습니다.
#인천지하철1호선 을 타고
#공항철도 로 #환승 해 #마곡나루역 에서
하차하는 코스입니다.
새벽 6시에 일어나
6시 27분에 집을 나서는데도
6시 37분 열차를 타는데
무리가 없습니다.
87년식 구축이긴한데
초초초역세권 아파트 입니다.ㅎ
기본적으로 #인천지하철 은
#서울 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
#1호선 이나 #7호선 처럼
그렇게 붐비지 않습니다.
종점으로
갈수록 사람이 늘긴 하지만
공항철도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죠ㅎ
하지만 7시 10분쯤
탑승하는 공항철도는
발디딜틈이 없고 숨이 턱턱 막힙니다.
그래도 저는
두 거장만 참으면 내리니
다행이긴 합니다만..
두 정거장밖에 되지 않지만
#김포공항역 을 지나치다보니
수많은 사람들이 김포공항역에서
썰물처럼 빠져나가는 현상을 매번 목격합니다.
알고보니
김포공항역은
서울에서도 몇 안되는
#쿼드러플역세권 이었습니다.
#마곡 - #DMC - #공덕 - #서울역 의 공항철도
#여의도 - #강남 - #잠실 의 #9호선
#마포 - #광화문 - #종로 의 #5호선 에
#김포골드라인 이 합세한 형국이죠
기사에서도 언급되었지만
김포공항역에서 환승은
생각보다 부담스럽습니다.
이 환승의 부담은
퇴근 길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
5호선 #발산역 이나 #마곡역 인근에서
회식을 하더라도
악을 쓰고 #마곡나루역 으로 걸어가서
공항철도를 타곤 합니다.
회식을 마친
그 늦은 시간에도
김포공항역에서
공항철도로 환승하려는 인구가
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..
슬픈 건
앞으로 김포공항역에서
환승을 해야하는 인구가
점점 늘어날 예정이라는 겁니다.
기사에 나온 것 처럼
#대곡소사선 이 개통되면
#고양 , #부천 , #시흥 시민들이
김포공항역으로 유입될 것 이고
인천지하철 1호선
#검단 구간 연장으로
#검단신도시 인구가
김포공항으로 유입될 것 입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yeRW5QF48Y
아직까지
재택을 유지하고 있어
주 2~3회, 고작 2정거장이지만
지금도
아침마다 지옥철에서 자리잡고
버티는 것도 개 짜증나는데
#재택근무 도 스물스물
사라지려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
#지옥철 이 더 지옥화될게 뻔히 예상된다면
분명 대비를 해야할 터
#부업 에 에너지를
쏟아부어 #퇴사 를 하던가
#회사 를 계속 다닐거면
서울로 이사를 하던가
둘 중에 하나 아니겠나 싶습니다.
암튼 굿럭!!
'부동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TX(수도권광역급행철도) 역사가 도보로 2분 거리라고?? 인천 간석극동 아파트를 소개합니다. (1) | 2023.05.10 |
---|---|
하이브 용산 사옥 보셨나요? (0) | 2023.04.20 |
용산에 살고 싶어졌어요.. (0) | 2023.04.04 |
재건축 사업방식, 조합방식과 신탁방식의 장단점 비교 (0) | 2023.03.17 |
양천향교역,마곡지구 도보 10분 거리 환상의 입지, 등촌주공아파트를 소개합니다. (0) | 2023.03.16 |
댓글